바리스타 교육

결혼에 대하여

결혼은 남자와 여자 둘만의 문제가 아니라 집안과 집안의 만남이라는 인식이 우리에겐 가득하죠. 그럼에도 가장 중요한 것은 두사람의 진실한 사랑이겠지요.

뮤지컬 ‘더 북’

루터는 단순히 면죄부 등에 대해 토론해보자고 시작을 했었지만, 개혁으로 이어지기까지 모든 상황이 하나님의 예비하심이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남한교회적응기 - 멘토링 프로그램

사고를 낸 분이 제 말투를 듣더니 북한 사람인지 알고 막 무시하고 그래서 ‘너무 억울한데 연락할데도 없다’고 생각할 때 저희 부모님이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진짜 저희 아빠가 모든 일들을 다 감당하시고 해결해 주셨답니다.

남한교회적응기 – 초기정착적응

'전 저만 믿어요’ 이렇게 말해도 ‘성경은 말이야...’라든가, ‘하나님은 널 사랑하신단다’ 그런 말을 한 번도 안하셨어요. 3개월이 지나자 ‘뭐야? 어떻게 저리도 착할 수 있지? 저런 사람이 믿는 하나님은 어떤 분일까?’그런 생각으로 성경을 읽었고 하나님을 믿게 되었어요.

남한생활정착기 – 황주실 자매

자신이 목사님이라고 밝히셨는데, 제 인적사항을 물어보면서 자신이 데리고 와야할 친구랑 바뀌었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목사님은 처음에는 굉장히 난처해하시다가 이게 다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있음을 믿으시고 저에게 책읽기, 성경공부 등을 9개월간 가르쳐 주셨습니다.

남한생활정착기 – N 자매

적응할 때에는 모든 일이 힘들었지만, 그 중 제일 힘들었던 일은 아무래도 외래어였어요.

'좌충우돌 남한에서 살아남기’ 오리엔테이션

말이 통한다고 그 사회와 문화를 다 이해하는 건 아니죠. 서로를 알아가고 이해하는데는 참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상대방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서 내 입장에서 상대방을 도우려다보면 오히려 그것이 상대방과 자신을 힘들게 하기도 합니다.

이메일 구독 신청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기독교 미디어 매체인 twr360의 업데이트 소식과, 성경공부, 감동적인 메시지를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Thank you for signing up to receive updates from TWR360.

요구 정보가 누락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