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가일

부부는 서로 아주 다릅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차이점을 서로 보완할 수도 있죠. 각자 서로의 책임을 받아들이면, 행복한 결혼 생활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결혼 생활을 성공으로 이끄는 방법과 우리 주변의 모든 사람들에게 축복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겠습니다.…더 보기

변함없으신 우리 주님

여러분, 갱년기가 시작되면 내게 무슨 일이 일어날까 걱정되시나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갱년기에 이런 변화들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고 갱년기는 영원히 지속되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40대가 되어갈 때 미리 준비를 하면 좋겠죠? 가볍게 산책하는 것은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감정의 기복을 진정시키는데 좋습니다.

비통함 가운데 받는 위로

사랑하는 누군가를 잃었을 때는 그 어떤 것과 비교할 수 없을만큼 큰 상실감을 느끼게 됩니다. 비통함이죠. 누구나 사는동안 한 번 또는 여러 번 비통함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이 비통함을 극복하는 것은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긴 터널로 들어가면 반드시 출구가 있듯이, 비통함도 반드시 끝이 있습니다.

죄가 세상에 들어오다

식물을 잘 키우려면 적당한 햇빛과 공기 그리고 물이 필요하죠? 또한벌레나 폭염, 태풍 등에 피해를 입지 않도록 세심한 보호가 필요합니다.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몸과 마음이 약해지리 때 관심과 보호가 필요하죠.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처음 만드셨던 정원을 알고 계시나요? 오늘 소망의 여인들에서 하나님의 정원에 대해 들어보세요.

인간창조

아이들은 아기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디에서 나오는지 무척 궁금해 합니다. 하지만 임신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는 건 아이들뿐 만이 아닙니다. 엄마인 우리들도 임신에 관해 아이들이 질문을 하게 되면 당황스러워 하죠. 하지만 아이들이 물어보면 자세히 설명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임신에 대한 기초상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브라함과 이삭

훈육이란 잘못을 지적하고 말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권리를 존중하는 법, 예의 있게 행동하는 법 등을 가르치거나, 그릇된 행동을 하지 않도록 가르치고 훈련하는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자녀들이 하나님을 바르게 예배하고 순종하도록 삶의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자녀는 하나님의 선물

우리는 자녀들을 만드신 분이 하나님이시며 자녀들은 하나님의 선물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래서 소중한 선물을 대하듯이 아이들을 소중하게 돌보아야 합니다. 우리는 모두 좋은 부모가 되고 싶어합니다. 어떻게 하면 좋은 부모가 될 수 있는지 오늘 소망의 여인들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리의 아버지이신 하나님

우리는 종종 하나님을 멀리 계신 분으로 상상합니다. 우리의 손이 닿지 않는 먼 곳에 계신 분, 절대 다가갈 수 없는 분, 우리의 필요 따위는 아랑곳하지 않으시는 그런 분으로 말이에요. 하지만 성경의 시작부터 끝까지 전체를 통하여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아버지’라고 일컬어집니다.

영혼을 위한 영양소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 비타민이 필요하듯이, 우리의 영혼을 위해서도 비타민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 비타민을 사기 위해 돈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 영혼을 위한 4가지 비타민에 대해서 배워보세요.

예수님 안에서의 성장

아기가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은 신비하고 흥미로운 일입니다. 신생아에게는 음식과 수면과 운동이 필요하듯이, 그리스도 안에서 "새롭게 태어난" 사람들은 영적인 음식과 성장을 위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공부하세요. 이것은 여러분의 영적인 굶주림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신앙, 믿음, 지식을 성장시키실 것입니다.

당신은 하나님께 특별한 존재입니다.

여성들은 가끔 자신을 쓸모없는 사람이라고 느낄 때가 있습니다. 자녀들이 어릴때는 우리가 할 일이 많지만, 결혼한 후에 멀리 떠나 살면 부모가 할 일이 없어지지요. 그래서 자신은 더 이상 자녀들에게 필요 없는 존재라고 느끼거나 또는 은퇴한 후에 자신을 더 이상 쓸모 없는 사람이라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런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지금 모습 그대로 특별하게 여기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만드신 분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