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의 열매 4

하나님께서는 자기 자신을 절제 할 수 있는 사람을 기뻐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잠언에는, 자기의 마음을 제어하지 아니하는 자는 성읍이 무너지고 성벽이 없는 것과 같다고 써있습니다. 자기의 마음을 제어한다는 것은 위험을 우리로부터 멀어지게하는 것입니다. 마치 성벽이 적군들로부터 지켜주는 것과 같습니다. 자기절제는 위험한 상황에서 우리를 지켜줄 뿐아니라, 우리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더 보기

손 / 도르가 이야기

정말 많은 일을 하고 있는 우리의 손, 겉으로는 깨끗해 보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엄청난 세균이 살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언제, 어떻게 손을 씻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주신 손으로 다른 사람을 도왔던 도르가 이야기를 통해 귀한 교훈을 배워보겠습니다.

정직함을 가르치기

거짓말을 하는 것은 자라가는 과정 중의 일부에요. 아이들이 거짓말을 하는 때가 바로 정직함에 대해 가르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아이가 이 문제를 이해하고 자신들이 왜 거짓말을 했는지에 대해 생각할 수 있을 만큼 컸다면, 어떻게 해야 자신의 행동을 바꿀 수 있는지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들은 부드럽게, 그러나 단호하게 잘못된 행동을 정정해주어야 합니다.

휴식

여성들은 자주 피곤함을 느낍니다. 집안 일, 직장 일, 육아, 부모님 걱정, 장래에 대한 걱정... 그래서 잠을 잘 못이루고 그로 인해 피곤이 되풀이되죠. 그래서 우리 여성들은 휴식 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오늘 어떻게 하면 잘 쉴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우리의 영혼도 쉼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의 무거운 짐을 주님 앞에 내려 놓고 주님이 주시는 참된 휴식을 느껴보세요.

내적 아름다움

우리는 여성의 외모를 중요하게 여기는 세상에 살고 있어요. 무엇이 아름다운 여성을 만들까요? 외모도 중요하지만 진정으로 아름다운 여성은 자기 자신을 존중하는 여성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외모와 상관없이 우리를 아름답게 지으셨다는 것을 아는 것! 그게 인생을 멋지게 살아가는 방법입니다.

자연의 경이로움

걸음마를 배우는 것은 길고 긴 과정이듯이 우리가 예수님의 제자가 된다는 것 또한 길고 어려운 과정입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우리의 손을 잡아주시면 보다 쉽게 걸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무얼 좋아하는지, 우리가 무얼 어려워하는지 모든 것을 알고 계시는 하나님께 나아오세요.

입 냄새

구취는 다른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고 그들과 우리를 멀어지게 만듭니다. 그런데 구취뿐만 아니라 우리의 잘못된 말은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고 관계가 멀어지도록 만들죠. 어떻게 하면 지혜롭게 말할 수 있을까요?

스트레스 받아들이기

여성들이 살림을 하거나 밖에서 일을 할 때, 많은 심리적인 긴장과 육체적인 긴장을 갖게 됩니다. 이런 고민들은 우리의 건강과 마음과 영혼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어떻게 하면 이런 생활의 긴장을 풀 수 있을지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점술

어떤 사람들은 밤하늘에 수 놓은 별들의 형태로 점을 칩니다. 이를 점성술이라고 합니다. 별을 움직임을 보고 미래를 알 수 있다고 말합니다. 또 어떤 사람은 손금을 보고 앞날을 점칩니다. 선하시고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께서 내 삶을 통치하시는데, 왜 그런 것들을 믿을까요?

응급처치도구 / 하나님의 치유

갑작스런 상처를 위해 응급처치 도구가 필요하듯이 우리의 상한 마음을 치료하기 위한 응급처치 도구도 필요합니다. 어디에서 구할 수 있을까요? 그건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사랑과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점을 봐도 괜찮을까?

사람들은 항상 미래에 대해 궁금해합니다. 나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까? 나는 어떤 남편감을 만나게 될까? 나는 부자가 될까? 그래서 사람들은 점을 보러가기도 합니다. 그런데 여러분, 성경에 미래를 점치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지 경고하신 것을 기억하세요? 성경 사도행전 16장에는 미래를 점치는 한 노예 소녀에 관한 슬픈 이야기가 나옵니다. 이 소녀의 이야기를 여러분에게 해 드릴게요.